사회복지기관의 웹사이트를 이용한 광고를 하는 효과 및 장점은 다음과 같이 열거할 수 있습니다.
늘 일정한 규모의 고정적인 사이트 방문자들에게 광고를 장기간으로 상시 노출할 수 있습니다.
- 사이트방문계층 : 해당 시설을 이용하는 복지서비스 대상자, 가족, 직원, 후원자, 봉사자,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, 학생, 지역주민 등
- 노출기간 : 1개월, 6개월, 1년 등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협의된 약속에 따름
사회복지시설의 웹사이트를 매체로 활용하는 광고를 하면서 해당시설에 후원금을 기부하면 사실상 무료로 광고이용이 가능 합니다.
- 기부금의세액공제혜택 : 소득세법 조항들에 근거하여 사회복지를 위한 후원금으로 기탁한 금액에 대해서 세액공제를 받음
- 사회복지 후원기업으로서의 혜택 : 기업의 사회공헌은 의무에 가까우므로 이러한 기회를 활용하여 도움이 필요한 곳에 후원참여가능
- 두가지 만족 : 제품·서비스를 홍보하려는 목적과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하는 목적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습니다.
사회복지를 후원하는 착한 기업 이미지 제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